이용약관

제 1 조 (목적)

이 약관은 (주)다락원(이하 "회사"라 한다)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(이하 "서비스"라 한다)를 이용하는 데 관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(이하 "회원"이라 한다)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  • (1) 이 약관은 회사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공시함으로써 회원에게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(2) 회사는 정책의 변경이나 운영상의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.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 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.
  • (3) 약관의 내용이 변경, 삭제 또는 추가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원에게 공지합니다.
  • (4)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. 공지되어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(5)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제 3 조 (약관 외 준칙)
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
제 4 조 (회원가입)

  • (1) 서비스 이용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.
  • (2) 회원 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하며, 이용약관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동의해야 성립됩니다.
  • (3)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회원 계약 시 제시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정한 바에 따라서만 수집,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제 5 조 (회원신청의 승낙 및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)

  • (1)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.
  • (2)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가 정한 필수입력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.
  • (3)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.
  • (4) 회사는 제4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를 요구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회원계약의 이행과 본 회원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.

제 6 조 (회원신청의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)

  • (1)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해 승낙 제한 또는 응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신청하였을 경우
  • ②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
  •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사회질서 미풍양속 등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  • ④ 회사의 업무수행상 혹은 기술상 장애가 발생한 경우
  • ⑤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  • (2)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,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•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
  •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
  • (3)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 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알려야 합니다. 다만 고의 또는 과실 등 이용신청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제 7 조 (회원 ID 변경 불가)

이용자가 회원 ID에 대한 변경요청을 할 지라도 일단 등록된 회원ID는 변경 할 수 없습니다.

제 8 조 (회원 탈퇴)

  • (1)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을 확인한 회사는 즉시 탈퇴를 처리하며,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 됩니다.
  • (2) 탈퇴한 회원은 바로 재가입이 가능하나, 기존의 아이디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.

제 9 조 (회원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)

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,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제 10 조 (서비스 개시)

회사는 서비스 제공 개시일을 계약을 체결한 날로 하며, 유료 인터넷 서비스의 경우에는 요금납부를 한 날을 기준으로 하되 납입방식에 따라 달라지며,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.

  • (1) 신용카드 납입 : 서비스 계약 체결 즉시 서비스 개시
  • (2) 기타 납입 방법 :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요금 납부가 확인이 되는 당일부터 서비스 개시

제 11 조 (서비스 이용 시간)

  • (1)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(2) 제 1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설비의 장애, 서비스의 폭주 등 불가항력적인 사항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는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(3)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.

제 12 조 (서비스 이용 책임)

  • (1)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,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비회원, 무료회원, 유료회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  • (2)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, 무료 서비스가 있습니다.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.
  • (3)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 혹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.
  • (4)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의 회수방법은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(5) 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정책과 운영 규칙에 따릅니다.
  • (6)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하는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.
  • (7) 회원은 자기책임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, 서비스자료의 취사 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(8)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(9) 회원에게 통보된 회원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다만, 회사의 관리상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제 13 조 (서비스 이용제한 및 정지)

  • (1) 전시, 사변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 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(2) 제1항에도 불구하고,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서비스 설비의 증설 및 보수를 위한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
  •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  • ③ 제10조에서 규정한 회원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
  • ④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득한 경우
  • ⑤ 타인의 회원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
  • ⑥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
  • ⑦ 정보통신 윤리 위원회가 윤리심의에 따라 일정한 제재조치를 권고한 경우
  • (3)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.

제 14 조 (서비스 이용신청 취소, 환불)

  • (1)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개인정보변경/탈퇴 메뉴를 선택하셔서 해지 신청을 하거나,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.
  • (2)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일로부터 정해진 기간 내에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계약이 해지 됩니다.
  • (3)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타인의 명예 훼손이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
  •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한다고 판단 되는 경우
  • ③ 범죄 행위에 관련된 경우
  • ④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
  • ⑤ 기타 관계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
제 15 조 (서비스 이용요금 및 유료정보)

  • (1)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서비스 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.
  • (2) 제1항의 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한 적용기준, 요금등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.
  • (3)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신청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환불 금액은 별도 규정에 따라 책정됩니다
  • (4) 도서 환불은 불가능하며, 교환 반송비는 개인부담을 전제로 적용됩니다.

제 16 조 (이용요금 등의 납입 방법 및 기일)

  • (1) 서비스 이용 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(2) 모든 요금납입책임자는 요금 등을 계약체결일로부터 1일 이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.

제 17 조 (이용요금 등의 감면 및 할인)

  • ① 회사는 서비스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요금등을 감면 및 할인할 수 있습니다.

제 18 조 (회사의 의무)

  • (1)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.
  • (2)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여야 하며,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, 복구 하고,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. 단,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,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(3)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(회사 이외의 자)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, 회사의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  • ①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
  •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
  • (4)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화, 서면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.
  • (5)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,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.

제 19 조 (회원의 의무)

  • (1)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.
  • (2)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  • (3)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이를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.
  • (4)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사, 복제, 개조, 번역하여 타인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  • (5) 회원은 회사에서 승낙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.
  • (6)회원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.
  • (7) 자신의 회원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  • (8)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, 만약 이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,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
  • ②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
  • ③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
  •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
  • ⑤ 정보통신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,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
  • ⑥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
  • ⑦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다량의 자료 송수신, 게시물 등록, 기타 건전한 서비스 이용에 반하는 행위

제 20 조 (회원 게시물)

  • (1)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(게시자)에 있으며 회사는 회원(게시자)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. 또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(게시자)에게 있습니다.
  • (2)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  • (3)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•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•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•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
  • ④ 회사의 저작권,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•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한 경우
  •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.
  • ⑦기타 관계법령,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  • (4)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과 회사가 공동 소유합니다.

제 21 조 (손해 배상)

  • (1)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. 단,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(2) 회원이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구체적인 청구사유,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청구하고 이를 입증해야 합니다.
  • (3) 제2항의 손해배상 청구는 그 청구사유를 안 날로부터 3개월 내에 행사하지 아니하면 그 청구권은 소멸합니다.

제 22 조 (회원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)

이용자가 제10조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제 23 조 (면책)

  • (1) 회사는 전시, 사변,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(2)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(3)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정확성,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(4)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(5)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 자료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.

제 24 조 (지적재산권)

  • (1)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"회사" 에 귀속합니다.
  • (2)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, 서비스,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, 변경, 번역, 출판, 배포, 양도, 재라이센스, 담보권 설정,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.
  • (3)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제 25 조 (불법 스팸메일 발송 금지)

  • (1)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그 내용과 발송수단이 대한민국의 법령과 국제조약, 이용약관, 기타 이용계약에 관한 규정에 위반되는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.
  • (2) 회원은 선량한 풍속과 사회질서를 해하는 음란, 폭력, 사기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을 포함한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.
  • (3)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벌률 시행규칙 및 회사에서 별도로 규정한 광고성 전자우편 전송형식의 기준, 금지행위에 관한 규정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
제 26 조 (전자우편주소의 수집,매매 등 금지)

  • (1) 회원은 전자우편주소 수집기의 활용 등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를 수집 또는 제3자에게 매매, 제공할 수 없습니다.
  • (2) 회사는 전자우편주소 추출기, 전자우편주소 생성기 기타 이와 유사한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생성, 수집, 배포한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하여 회원들에게 무작위로 전송되는 전자우편을 차단할 수 있으며, 이러한 차단행위로 인하여 전자우편 발송자가 당해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(3) 회사는 1항, 2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, 물질적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 또는 형사 소송을 제기하여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.

제 27 조 (개인 정보 보호 정책)

  • (1)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된 회원의 정보에 대한 보호 정책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고지된 '개인정보처리방침'에 따라 시행이 됩니다.
  • (2) 회원이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에는 '개인정보처리방침'에서 고시한 바와 같이 완전히 삭제가 됨을 기본으로 하나, 회원이 유료 정보를 이용한 경우 유료 서비스 결산을 위하여 해당 유료 서비스 관련 정보를 보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. 이 경우에도 서비스 결산이 끝난 시점에서 유료 서비스 관련 정보 역시 완전히 삭제가 됩니다.

제 28 조 (분쟁의 해결)

  • (1)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기울여야 합니다.
  • (2)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, 운영합니다.
  • (3)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.
  • (4)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,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,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부칙

  • [ 이용자약관 최초시행일자: 2006년 7월 1일 ]
  • [ 이용자약관 최종변경일자: 2011년 5월 9일 ]
  • * 이 약관은 2011년 5월 9일부터 적용됩니다.
  • *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.